취미생활/LEGO2014. 7. 5. 16:44

분류 : TECHNIC

품번 : 8223

품명 : Powerboat Columbia

브릭 : 126

출시 : 1996

 

"첫 Old Technic"

네이버 레고카페 '브릭나라' 장터를 눈팅하다가 흥미로운 제품 하나가 올라왔다. 바로 8223. 1996년에 출시된 이 제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아는 건 없지만 바로 거래요청을 넣어서 나쁘지 않은 가격에 받아볼 수 있었다. 

 

부품수도 얼마 안되고 기믹도 거의 없다시피 할 정도로 단순 하지만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나중에 설명하겠다.



박스샷, 여태 사서 조립한 테크닉 제품 중 가장 작다. 작은 보트다.



출시된 지 오래되서 그런지 지금의 인스와는 다르게 뭔가 촌스러운 느낌을 지울 수 가 없다.



보트의 뼈대가 완성되어 간다.



총 브릭수가 126개 밖에 안되다 보니 딱히 분류할 필요성을 못 느끼고 이렇게 다 펼쳐서 조립을 한다.



완성. 다 만드는데 10분도 안걸린다.



측면샷.



뒷면도 찍어보고..



"첫 테크닉 피겨"

이게 바로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다. 피겨, 즉 Figure 수집을 위해서다. 수집..이라고 보기에는 앞으로는 안 살거 같아서 의미가 이상하긴 한데.. 

 

레고 매니아들 중에는 피겨 수집을 목적으로 레고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 본인은 그 목적이 아니고 오로지 조립이 목적이지만.. 그래도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면 좋겠다 해서 값싼 가격에 구했다. 일반 레고 피겨와는 다르게 관절이 더 많이 움직이고 사이즈도 훨씬 크다. 문제는 다른 테크닉 제품들에 탑승이 어렵다.

 

"마무리"

처음으로 조립해 본 올드 테크닉인데.. 역시 레고도 발전을 하다보니 요즘 제품만 못하다. 나름의 매력이 있기는 하지만 앞으로는 굳이 비싼 가격을 얹어주고 예전 제품을 구매하는 일은 아마 없을 듯 하다.

 

- 끝 - 

Posted by 불량식객 불량식객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