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EGO :: TECHNIC - 8043 Motorized Excavator
    취미생활/LEGO 2014. 1. 19. 17:40
    SMALL

    "레고 테크닉 최고의 명품"

    레고에 발을 들이고 난 후 늘 그렇듯이 필자는 취미에 겉잡을 수 없이 빠져들기 시작했다. 하루종일 레고 관련 검색 및 연구를 거듭했고 그 결과 단종 프리미엄 및 사람들이 어떤 제품을 원하는 지도 알게되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레고 테크닉 중 최고의 명품이라 불리는 8043 전동 굴착기이다.


    이 녀석이 왜 명품이라 불리냐면 수많은 기믹들과 기본으로 들어가는 엄청난 파워펑션, 그리고 풀 무선 조종이라는 엄청난 매력이 있는 녀석이다. 사실 처음 테크닉을 시작하면서 일단은 차량 시리즈부터 다 모으고 시작할 생각이었으나 이 제품은 너무나 끌리는데다가 이미 단종 되어 버려서 지금 사지 않으면 후에는 어마어마한 프리미엄을 주고 구매해야 되기 때문이다.



    엄청난 크기의 박스. 그냥 이렇게 사진으로 봐서는 박스 크기가 감이 안 오겠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크다. 박스에 각종 동작들이 설명이 되어 있고 바스케 부분을 제일 멀리까지 펼쳤을때는 62 cm 의 크기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작은 크기는 아니지만 몸체만 생각했을때는 그렇게 큰 제품은 아니다.


    아쉽게도 이 제품은 조립 과정을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다. 다음에 B 모델 조립 시랑 재조립 시에 꼭 조립 과정을 사진으로 남겨서 재 리뷰를 하도록 하겠다. 그럼 바로 완성 샷으로 가보도록 하자.



    전체적인 모습. 어떤가? 모양이 제법 그럴싸 하지 않은가?



    동작을 위한 수많은 기어들. 저번 9398하고는 비교도 안되게 많은 기어와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운전석도 구현이 되어있다. 깨알 디테일.



    하부 디테일이다. 수많은 프레임과 기어들로 구성 되어있다. 모터도 4개나 들어간다.



    뒤의 테일램프도 구현. LED가 아닌게 조금 아쉽다. 그러고 보니 레고 테크닉 제품중 테일램프 LED 제품은 한번도 본 적이 없는 것 같네. 헤드라이트를 LED로 해놓은 제품은 몇 개 있떤데...



    그렇다면 동작 동영상을 한번 보도록 하자. 한손엔 카메라를 한손엔 리모트 컨트롤을 들고 조작을 하느라... 동영상 상태도 안 좋고.. TV 소리도 같이 나와서 별로지만 그래도 어떤 동작이 가능한지는 볼 수 있다.


    전후방 전진, 360도 회전, 그리고 바스켓 부분도 3단계로 따로 조종이 가능하다. 각각의 캐터필러는 독립적으로 동작하며 동영상 중간에 보면 위의 빨간색 기어가 변경되는 모습이 나오는데 이 변속으로 이동 및 바스켓 조종 선택이 가능하다. 



    9398과의 비교샷. 전체적인 덩치는 9398이 더 크지만 바스켓 부분으로 인해..8043이 역시 더 자리를 많이 차지 한다.


    "마무리"

    총 조립하는데 걸린 시간은 약 7시간 정도. 아직 테크닉을 완전히 이해를 못해서 어떻게 이렇게 동작이 되는건지 다 파악은 못했지만 조금은 발전한 듯 하다. 9398도 정말 매력적인 제품이었지만 왜 이녀석이 최고 명품 소리를 듣는 지는 정말 조립을 하면서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저 바스켓을 연결하는 굴착기의 팔 부분을 조립할때는 어찌나 감탄 스럽고 재밌던지... 어서 다음 제품을 조립하고 싶다. 우리 다 함께 레고 합시다.

    LIST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