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Car Life2013.05.30 19:00


"8888"

2012년 11월 20일, 말리부를 만나게 되었고 약 반 년정도 아무 사고 없이 잘 타고 있다.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나의 선택으로 굉장히 만족하며 타고 있기 때문에 이 녀석을 선택한 것에 대한 후회는 없다. 보통 1년에 15,000~20,000 km 정도 운행하는게 정상이라고 하는데 나같은 경우는 평일엔 차를 쓰지 않고 주말에만 쓰기 때문에 별로 많이 안 탈줄 알았는데 어느새 8,888 km를 운행한게 아닌가? 기념으로 사진으로 남겨보았다.


8888. 이 녀석과 함께 얼마나 많은 거리를 달릴지 기대가 된다.


"엔진오일 교환"

지난 3,000 km 쯤 주행 했을때, 엔진 오일을 갈았는데 기간도 제법 지났고 운행도 5,000 km 이상 했으니 한번 갈아주는게 좋을거 같아 시간나는 주말을 이용해 구미 진평동 '쉐보레 바로서비스'로 갔다. 사실 집에서 약 100m 정도 밖에 안 떨어진 곳이라 가까워서 좋다.



내가 좋아하는 쉐보레 마크



차를 리프트에 올린 후 후드 개폐, 그리고 엔진 오일 주유구를 열어준다.



리프트를 올린 후 기존에 있던 엔진 오일을 빼준다. 오일 색깔이 많이 진해졌다. 나중 새 오일과 한번 색깔을 비교해 보시길.



입을 아! 벌리고 있는 '문리부'



부산의 '떡칠닷컴'에서 시공했던 언더코팅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기 좋은 기회이기도 해서 꼼꼼이 살펴봤다. 꼼꼼한 수준이 아니라 정말 떡칠이 되어있다. 믿고 맡겨도 될만한 업체다. 



뒷태도 찍어보고



다시 아래쪽도 여기저기 둘러보고



역시 내 눈에는 이 휠이 제일 이쁘다. Vossen CV3. 아마 다음 차도 이 휠을 달지 않을까?



사진에는 잘 안 보이지만 에어밸브 캡도 쉐보레로 바꿨다.



역조가 일품인 휠이다.



순정 후방 카메라



기존 엔진오일 제거 작업이 끝나서 리프트를 다시 내린다.



오늘 나의 '문리부'에 들어갈 재료들



말리부에는 순정 엔진 오일로 이 'Dexos1'이 들어간다. 나름 순전 엔진오일 중에는 고급으로 쳐준다고 한다. 



흡기필터 교체



오일필터도 교체



깔때기를 준비한 후



엔진오일 주유. 오일 색깔 보이는지? 새 오일은 정말 맑은 색을 띄고 있다.



3.8L 한통이 다 들어가고



작은 통이 반이상 더 들어간다. 총 4.7L를 넣었다. 4.5L 지만 오일필터가 머금는 오일도 있기 때문에 4.7L 정도 넣는다고 하신다.



이 사진은 왜 찍었는지 모르겠다.



작업 완료된 엔진 룸



엔진오일 정보를 리셋해주는 정비사 분. 다시 100%로 돌아왔다. 5,000 km 밖에 안 탔는데 굳이 엔진오일을 교환한 이유는 '공짜'이기 때문이다. 각 차 회사마다 A/S 관련해서 여러 정책이 있겠지만 이 '쉐보레'는 '쉐비케어'라는 프로그램으로 엔진 오일 관련 소모품을 3번(3년 동안) 갈아주는 정책이 있다. 사실 얼른 합성유를 넣고 싶지만 갈아주겠다는데 굳이 헛돈을 쓸 필요가 없어서 시간을 내서 교환 완료.


엔진오일 교환 후 느낌은 안 그래도 조용한 차가 더 조용해졌다. 전체적으로 움직임도 더 부드러워지고.. 정말 둔하기로 하면 세계에서 손 꼽아줄 만큼 해주는 우리 집사람도 "응? 오빠 차가 조용해졌네?" 라고 느꼈으면 확 티가 났다는 소린데.. 


- 끝 -

Posted by 불량식객 불량식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카제노키즈

    블로그가 네이버 이셨으면 자주 올낀데.ㅎㅎㅎ

    아시버욧....ㅎㅎ

    2013.05.31 08:43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