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 모찌모찌 제면소

전화 : 051-782-6800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재송동 1212


"자가제면한 탄탄한 면발을 즐길 수 있는 곳"

약속이 있어 토요일에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도 부산을 가게 되었다. 보통 주말 출근을 하면 웬만해선 밖으로 나가지 않는 나지만 중요한 약속이라 어쩔 수 없었다. 조금 일찍 출근을 해서 퇴근을 한 관계로 시간이 애매해 굳이 점심을 먹지 않고 바로 가족들과 부산으로 달렸다. 집 앞에 도착하고 나니 권줌마와 딸랑구가 우동이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길래 집 앞에 있는 우동 가게로 갔다. 이곳은 전에 '카마타케 제면소' 라고 한번 소개를 한 곳이다. 그때 맛있게 먹어 첫인상이 좋게 남은 곳이었는데 이렇게 가게 이름이 바뀌어 있었다.



▲ 모찌모찌 제면소


큐비e 센텀 건물 1층에 위치해 있다. 이 건물에 자리잡은 가게들을 보면 제법 이 동네에서 인기 많은 곳들이 많다. 옆에 킹크랩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가 하나 있길래 한번 가볼까 했는데 이번에 가보니 아무래도 문을 닫은 것 같다.


▲ 모찌모찌 제면의 약속



▲ 메뉴판


우리는 왕새우 튀김우동(에비텐 가케 우동) 하나와 새우 달걀 튀김 우동(에비 타마텐 붓가케 우동)을 주문했다. 


▲ 붓가케 우동 먹는 방법


▲ 기본찬


기본적으로 단무지와 김치가 제공된다. 김치는 구색 갖추기용 이겠지만 이렇게 미리 챙겨주니 감사하다.


▲ 에비텐 가케 우동


제법 실한 사이즈의 새우 튀김이 두개 올라가 있다. 국물 맛이 아주 깔끔하면서 깊다. 한 숟가락만 먹어볼게 하면서 숟가락을 넣었다가 연거푸 떠 먹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딸랑구와 권줌마가 같이 먹을거라고 大 를 주문했는데 딸랑구가 반 이상을 먹어 버렸다. 애 입맛에도 아주 잘 맞는다는 소리다.


▲ 에비 타마텐 붓가케 우동


쯔유가 밑에 깔려있고 면위에는 덴까스와 오로시가 올라와 있다. 최대한 아무것도 안 묻은 면 한 가닥을 조심스레 빼내어 씹어본다. 탄탄한 조직감의 면발, 쫄깃하다 못해 질기다는 느낌까지 들 정도다. 그 다음은 아까 벽에서 시키는 대로 깨를 갈아서 넣고 반숙 계란을 터트린다. 흘러나오는 노를자와 함께 면을 비벼 먹는다. 고소한 노른자와 짭쪼름한 쯔유가 아주 잘 어울린다. 잘 튀겨낸 새우 튀김은 덤이다. 맛있게 잘 먹었다.


http://sukzintro.net


- 끝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1212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불량식객 불량식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야로

    그때 갔을때 맛있었는데
    하지만 국물없는건 역시 해장에 별로였다는...

    2016.02.01 10: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비밀댓글입니다

    2016.02.01 15:21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