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맛집/옥계동2015.12.14 07:00


상호 : 로버스터

전화 : 054-472-4433

주소 : 경북 구미시 산호대로29길 20-8


"로버스터와 함께하는 조개찜"

얼마 전 다녀온 옥계의 해산물 전문점 '로버스터'. 기념할 만한 날이라 로버스터(랍스터)를 마트에서 큰 놈으로 사왔는데 속이 텅텅 비어 환불하고 결국에는 가서 먹기로 했다. 하루동안 많은 일이 있어 우여곡절 끝에 겨우 저녁을 먹으러 간 곳이다. 옥계의 지리를 잘 몰라 자세한 위치 설명은 힘들고 삼구 트리니엔 맞은편 골목 어딘가에 위치해 있다.


▲ 로버스터


가게 이름과 메뉴만 들었을때 상상했던 것과는 느낌이 사뭇 다른 외관이다. 


▲ 대게


밖의 수족관을 보니 작은 사이즈의 대게도 있다.


▲ 로버스터


오늘의 목표인 로버스터.


▲ 메뉴판


우리는 메뉴판에 없는 '스페셜 조개찜(100,000원)'을 주문했다. 원래는 메뉴에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지고 아는 사람들만 시킨다고 한다.


▲ 콘치즈, 양파 장아찌, 연어회 무침


자리에 앉으니 간단하게 먹을 만한 부요리들을 조금 깔아준다. 


▲ 계란말이


제법 큰 사이즈의 계란말이도 나와준다. 애가 먹을게 없을까봐 걱정했는데 다행이다. 


▲ 멍게


오랜만에 멍게를 만나서 상당히 반가웠다. 하지만 그 맛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 연어구이


안주로 충분한 역할을 해준 연어구이



▲ 스페셜 조개찜


제법 다양한 조개들, 문어, 로버스터로 이루어진 조개찜이 나왔다. 로버스터는 보여주고 바로 다시 회수해 간다. 버터로 다시 한번 구워서 준다고 한다. 그 빠진 빈자리에는 어묵이 들어가서 자리를 차지한다.  


▲ 버터구이 로버스터


잠시 기다리니 먹기 좋게 손질된 로버스터가 버터 옷을 입고 나왔다. 크기가 작지만 살은 제법 실하게 들어앉았다. 제법 먹을게 많다. 


▲ 버터구이 로버스터


▲ 대합


▲ 전복


전복 세척이 깔끔하지는 않아 보인다.


▲ 관자


▲ 어묵


한번에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건 좋은데 그렇게 썩 와닿는 가게는 아니었다. 조개들이 전체적으로 해감이 덜 된건지 육수는 탁하고 짜다. 로버스터도 다시 가져가서 버터구이를 할 거면 왜 같이 쪘는지 잘 모르겠다. 그냥 먹어도 괜찮을것 같은데. 아니면 처음부터 분리해서 나오던가. 육수용 이라고 하기엔 이미 다른 해산물의 양이 풍부하다. 문제는 탁한 육수가 딱히 떠먹고 싶다는 생각은 안든다. 아쉬운 점이 많은 가게이긴 맛이라는게 워낙 주관적이고 취향의 문제인 부분은 있다. 나 아닌 누군가에게는 최고의 맛일 수도 있겠지.


http://sukzintro.net


- 끝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북도 구미시 양포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불량식객 불량식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야로

    로버스터 그러니까 메카닉 애니 제목같노

    2015.12.14 10: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술안주로 완전 좋을거같애요~~속 부대낄일도 없을거 같구요

    2015.12.14 13: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