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맛집/황상동2015.05.22 07:00


상호 : 만땅

전화 : 054-475-2523

주소 : 경북 구미시 인동 중앙로 11길 26


"다양한 메뉴가 있는 구미의 일본식 선술집"

민방위 훈련을 받았던 어느 날, 누적된 피로로 집에 갈려고 했으나 송놀자 녀석이 이런 날은 간단하게 맥주로 목을 축여야 한다고 한다. 딱히 반박을 못했던 그 이유는 그 날이 갑자기 많이 더워졌었기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술의 종류는 정해졌으니 안주를 정해야 하는데 딱히 치킨을 숭배하지 않는 우리로서는 맥주 안주로 선택할 만한게 별로 없다. 


특히나 괜찮은 술집이 부족한 구미에서는 맥주가 마음에 들면 안주가 영 별로고 안주가 괜찮으면 맥주는 더 별로다. 하지만 목적은 맥주가 우선이기 때문에 괜찮은 생맥주 파는 곳으로 가게를 정했다. 송놀자의 회사 후배 말에 따르면 이집 치킨 가라아게가 아주 맛있다고 하길래..


▲ 만땅


통칭, 인동 로데오 길 중간 쯤에 자리하고 있다. 회사에 입사하고 소주 한잔, 회 한점 생각날 때면 자주 찾던 곳이다. 그때는 다른 가게들도 몰랐고 대응책이 없었기 때문이다. 



▲ 메뉴판


메뉴는 제법 다양하다. 안주도 안주지만 구미에서 보기 힘들게 생맥주도 3가지나 취급하고 다양한 사케도 있다. 부산이야 이런집이 널리고 널렸지만 구미에서는 오아시스 같은 곳이기도 하다.



▲ 주방


각종 건프라 들이 가게를 장식하고 있다. 오픈형 주방이라 보는 재미도 있고 강한 화력을 내는 가스렌지 등 나름 이것저것 잘 갖춰져 있다. 


▲ 기본 안주


술을 주문하면 단무지, 풋콩, 미니 핫도그와 개인 접시가 제공된다. 배가 고팠는데 핫도그가 나오니 아주 반갑다. 따뜻하게 나오면 더 좋겠지만 이게 어딘가?


▲ 산토리 프리미엄 몰츠


내가 주문한 요즘 사랑해 마지않는 산토리 프리미엄 몰츠. 지친 하루의 피로가 싹 씻겨 내려간다. 


▲ 아사히 슈퍼 드라이


송놀자는 아사히로 주문을 했다. 아사히가 자랑하는 엔젤링은 역시나 이 날도 그 위용을 보여주었다. 


▲ 계란 초밥


서비스로 계란 초밥이 두개가 나온다. 출출한데 아주 잘됐다. 계란을 여기서 직접 말지는 않은 것 같지만 이게 어디냐. 여기는 초밥 전문점이 아니니까 밥이 마음에 안 들어도 불평은 하지 않는다. 


▲ 치킨 가라아게


제법 오랜 시간을 기다려서 받아낸 우리의 안주 치킨 가라아게. 근데 기대했던 모양새가 아니다. 난 분명히 가라아게를 주문했는데 왜 닭 튀김이 나오는 것인가?



▲ 닭 튀김


이건 아무리 봐도 가라아게가 아니다. 보통 튀김옷(고로모)을 묻혀 튀긴 튀김을 고로모아게라 하고 튀김옷을 따로 만들지 않고 전분 등을 재료에 묻혀서 튀기는 것을 가라아게 라고 한다. 이건 누가봐도 튀김옷을 만들었는데? 그냥 닭 튀김이 맞는 말인듯. 무엇보다 고기 질이 별로 안 좋아서 내 취향은 아니었다. 


"마무리"

우리 입맛에는 잘 안 맞았지만 이 가게는 구미 인동에서 제법 인지도가 있는 편이다. 항상 손님도 많다. 아무래도 분위기도 좋고 다양한 안주를 취급하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다른 점은 몰라도 하나 마음에 드는 건 생맥주가 3가지 종류나 있다는 거다. 맥주 맛을 보니 관리도 잘 되고 있는 것 같다. 앞으로 시원한 생맥주가 한 잔 생각날 때면 또 갈것 같은데 무슨 안주를 시켜야 할 지는 잘 모르겠다. 다음에 다른거 먹어보면 뭔가 답이 보이겠지?


http://sukzintro.net


- 끝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북도 구미시 인동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불량식객 불량식객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