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 이성당

전화 : 063-445-2772

주소 : 전북 군산시 중앙로 1가 12-2


"마지막 전국 3대 빵집이자 국내 최초의 빵집, 이성당"

이번에 소개할 빵집은 전국 3대 빵집 중 두 군데를 제외한 마지막 빵집이자, 국내 최초의 빵집이라는 군산의 '이성당' 이다. 전국 3대 빵집 투어의 시작을 장식할 뻔 했으나 군산에 갔을때(http://sukzintro.net/647) 그 어마어마한 줄로 인해 먹지 못했던 곳이다. 하지만 종길동 영감 덕분에 마지막 퍼즐을 이렇게 끼울 수 있게 되었다.



3군데 빵집 중 포장지가 가장 간결하다. 빨간색이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이젠 좀 무서운 종길동 영감. 



역시나 끌려온 미나누나. 중동호떡 편과 사진이 같은 이유는 같은 날이기 때문이다.




이성당의 주 메뉴인 단팥빵과 야채빵이다.



사진이 왜 이렇게 찍혔지? 실제로 보면 팥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다. 단맛을 그렇게 즐기는 편은 아닌데 기분나쁜 단맛은 아니다. 빵도 부드러운 팥소와 아주 잘 어우러진다. 왜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지 알만하다.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들었던 야채빵. 마치 대전 성심당의 부추빵과 비슷하게 만두 같은 비주얼이다. 다른 빵집의 야채빵들은 빵이 굉장히 두꺼운 편인데 이쪽은 소에 집중한 느낌이다. 소는 학교앞 분식점에서 파는 토스트의 그것과 비슷하다. 나름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아주 마음에 든다. 조금 느끼한 건 사실이다.



느끼한 크림빵



뭔가 딸기샌드 같은 느낌이랄까..



보너스로 송놀자 머리삔 만행 사건


"마무리"

이성당을 마지막으로 전국 3대 빵집의 빵을 다 맛보았다. 달콤한 팥소가 듬뿍 들어있는 단팥빵과 느끼하지만 특이한 식감의 야채빵은 그 인기의 이유를 충분히 알 수 있었다. 하지만 3군데 모두 아! 여기가 전국 3대 빵집이구나 하며 감동을 느끼진 못했다. 그냥 주변에 갔을때는 잊지 말고 꼭 사먹어 볼만한 집들이라는 사실은 확실하다. 물론 우리는 종길동 영감이 직접 사다줘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사실 별 관심도 없고 잘 모르는 빵이다 보니 딱히 쓸말도 없다. 마지막으로 역시나 멀리서 먹거리를 사다준 종길동 영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http://sukzintro.net


- 끝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북도 군산시 월명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불량식객 불량식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단팥빵 맛이 궁금하네요 제가 단거라면 사족을 못쓰는데 말이죠

    2015.02.23 14: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ㅋㅋㅋ 행님 회나 고기에 비해 식감이나 맛전달이 부족항거아이가 ㅋ

    2015.02.24 08: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요세 계속 빵이네..ㅋㅋㅋㅋ

    2015.03.04 13: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