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맛집/황상동2014.07.17 07:00


"카즈키 라멘"

우연한 기회에 알게된 회사에서 가까운 곳 중 가장 자주 가는 술집이다. 라멘집인데 왜 가장 자주 가는 술집이냐고? 낮에는 갈 일이 없다보니 항상 마치고 술마시러 가기 때문이다. 술을 마실 때는 조용한 분위기 때문에 부산에서도 일본식 가게를 자주 찾는 편인데 이 집 역시 비슷한 이유 때문에 자주 간다. 조용한 분위기에 내 취향의 노래들이 흘러나오면서 안주 맛도 나쁘지 않기 때문이다.



황상동, 저번에 소개한 고기야끼 옆에 위치하고 있다. 



가게 내부는 대충 이런 느낌, 손님들이 각 자리마다 앉아 있어서 자세하게 찍지는 못했다. 주방에 오른쪽에 보이는 분이 잘생긴 젊은 사장님. 이제는 얼굴 알아보시고 반겨주신다. 



메뉴는 제법 다양하다.



기본으로 주는 것들이다. 콩, 고추지, 마카로니 샐러드 까지가 기본으로 주는 녀석들이고 마늘과 단무지는 라멘을 하나 주문했기 때문에 나왔다.



처음 이 가게를 방문해서 연어회를 주문 했을때 회 간장이 나오길래 오.. 맛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 구나 했었다. 어느 날 부터인가 일반 간장으로 바껴 있어서 약간 실망을 하고 사장님께 "간장이 바꼈네요?" 라고 했더니, 당황 하시는 모습이 역력했다. 하긴, 그 간장을 알아 보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을 거 같기도 하고, 조금 놀라셨겠다 싶었다. 


이 날 방문때는 직접 오셔서 "오늘은 간장이 제대로 나왔지요?" 하시더라. 음, 사실 간장이 나오자 마자 먹어봤는데 일반 간장이었다. 최근에 내가 약도 많이 먹고 컨디션이 좋지 않아 미각이 조금 무뎌진건지, 아니면 기존에 쓰던 간장이 아니고 다른 회사의 간장인지는 잘 모르겠다. 거짓말을 하시진 않았을테고.. 아니면 직원이 잘못 줬을수도 있고.. 뭐 어쨋든 다시 회간장을 갖다 놓으셨다는 건 기쁜 일이다.



마늘 으깨는 도구. 이 녀석을 이용해 마늘을 꾸욱 눌러서 사용하면 세포 파괴가 강해서 그런건지 마늘 향이 엄청나게 강하게 난다.



돈코츠 라멘. 고명으로는 계란 조림, 차슈, 숙주가 나온다. 육수는 굉장히 진하다. 가게에 붙어 있는 글귀를 보면 하루 판매할 양의 육수만 끓여두고 장사를 하신다고 한다. 육수는 돼지 잡내를 아주 잘 잡았으며 아주 진하다 보니 면과의 흡착력도 굉장히 좋다. 사람들도 그렇고 나도 마찬가지지만 이 집은 원래가 라멘 집이다. 거기에 걸맞게 맛있는 라멘이 제공된다. 안타까운 점은 계란이 차갑다는 거다. 물론 주문하면 바로 졸이는 계란은 아닐테고 미리 만들어 두셨다 사용할텐데 이왕이면 잘 데워서 제공하면 좋지 않을까? 차가운 면 요리라면 몰라도 이건 기본적으로 따뜻한 음식이니까..



차슈는 전지(후지?) 부위를 사용한 듯 하다.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좋고 간도 참 잘 배였다. 



연어회. 회 밑에 계속 시원하게 먹을 수 있게 얼음을 깔아준다. 이 부분 자체는 괜찮은데 얼음과 회가 만나 있는 부분은 조금 불만이다. 얼음이 녹기 시작하면서 회가 물에 빠져버리니.. 회와 얼음 사이에 공간을 만드는 방법을 찾아 보셔야 할 듯하다. 


그리고 항상 아쉬운 건 생 고추냉이다. 생 고추냉이를 사용하는 부분에는 많은 점수를 주지만 맛 자체가 하나도 안 맵다. 강렬하고 톡 쏘는 매운 맛으로 순식간에 생선의 비린내를 잡으면서 맛을 살려주는게 역할인데.. 그냥 약간 향만 조금 난다. 


연어회 자체는 붉은 살 생선 맛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두툼하게 잘 썰어져 있다. 조금 일관성 없는 모양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 동네에 연어회를 취급하는 곳이 없어서 자주 시켜 먹는다.



술을 마시다가 안주가 조금 부족해 라멘 국물을 조금 부탁 드렸더니 이렇게 많이 주신다. 그렇다고 대충 나오는 것도 아니고 숙주, 파 등 신선한 야채를 썰어서 먹음직 스럽게 해주셨다. 얼굴도 잘생기신데 요리실력도 좋고 인심까지 좋으신 젊은 사장님이라니..


"마무리"

테이블이 6개 남짓으로 많지 않아 조용한 데다가 시키는 안주마다 실패하지 않아 자주 찾는 집이다. 진작에 한번 소개해야지 하면서 항상 회사 사람들이랑 가다 보니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사진을 찍어서 포스팅을 한다. 주변에 계시는 분들은 조용하고 안주 맛 좋은 이런 일본식 가게를 좋아하신 다면 방문하셔도 실망은 하시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http://sukzintro.net


- 끝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북도 구미시 인동동 | 카즈키라멘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다중인격 정신분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나도 어젠가 일본식 라멘 직접 끓여 보고 싶다.ㅎㅎ

    2014.07.18 17: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제대로 된 라멘을 먹어보질 못해서 한번 먹어 보고 싶네
    와사비... 정가내 초밥도 와사비 약함

    2014.07.18 17: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