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Car Life2013.03.08 20:21


말리부를 구입 후 언더 코팅을 할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쉐보레 차는 그나마 언더 코팅이 제법 잘 되서 나온다는 소리를 들어서 안하고 있었다. 하지만 왠걸... 이놈의 구미 날씨가 미쳤는지 겨울에 눈이 너무 많이 오는데다가 염화칼슘을 아주 들이 붓는게 아닌가..


거기다 휠 인치업 + 다운 스프링 이후에 노면 소음 및 휀다쪽 소음이 늘어서 신경이 쓰이기 시작했다. 소음쪽에 조금 민감한 녀석이라... 이왕 언더 코팅을 할거면 방음 작업도 같이 하는게 좋겠다 싶어서 업체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저번에 한번 다른 작업할때 알게 된건.. 이런 작업은 정말 많이 알아보고 진행해야 된다는 것이었다.


대충 내가 원하는 작업이 가능한 업체 3곳을 선정한뒤 매일 밤마다 퇴근하고 나면 전화해서 사장님들을 괴롭혀 오며 엄청난 검색결과 결국 선택한 곳은 '떡칠닷컴'. 일단 업체이름이 참 마음에 드는데다가 사장님과 통화를 해보니 남들과는 다른 점을 느끼게 되었고 결국 내 차를 맡겨보기로 했다.


아래 사진들은 작업하시면서 찍은 사진들.



휀다쪽 방음작업을 위해 휠 하우스 탈거 .



휠 하우스 탈거 후 휀다 사진. 음 빈 곳이 제법 보이는 군..



언더코팅 작업을 위해 방열판, 머플러 탈거



휀다 안쪽에 방진 매트를 듬성 듬성 붙인 후..



EPDM으로 마무리.



마스킹 작업을 실시 한 후..



탈거 해 놓은 휠 하우스에 방음 작업 및 수성 흡음재 도포(왜 나는 내가 시공 하지도 않으면서 이런 것들을 알고 있는건가..)



방열판에도 수성 흡음재 도포..(왜 알고 있는건가..)



휠 하우스에 인슐레이터 용착(왜 알고 있냐고.;)



떡칠 언더코팅 완료후 재 조립.



떡칠닷컴 10년 보증서와 스티커를 받고 집으로.. 


떡칠을 해놨으니 이제 눈이 와도 내 차는 안전하겠지.


방음 작업 이후의 차이점을 말해 보자면 확실히 노면 소음 및 휀다쪽 소음이 줄었다(눈에 띄게). 휠 인치업 + 다운 스프링 장착 후 방지턱이나 표면이 불안정한 곳을 지나가면 턱턱 거리는 소리가 났는데 거의 안나고 고속도로 주행을 해도 아주 조용한 실내를 느낄 수 있었다.


사실 차량 소음이란게 감성적인 부분인데다가 운전자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만족을 못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대만족. 심지어 안방 마님도 차가 조용해졌네 할 정도로(이 분은 차에 대해 문외한인데다가 엄청 둔하다. 다운 스프링 후 달라진 점을 모르겠다고 했을 정도니..) 만족스러운 작업 결과가 나왔다. 


예상보다 작업 시간이 더 오래 걸려서 차 찾으러 갔다가 사장님을 좀 귀찮게 했지만 끝까지 깔끔하게 작업해주신 사장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오늘은 여기까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사상구 감전동 | 떡칠닷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불량식객 불량식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떡칠닷컴 카제노키즈

    후기 잘 보고 가유~~ ^^;;

    2013.03.25 00: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2.4ltz

    대략 하부랑 휀다 하시는데 견적이 얼마나 드셨을까요??
    귀찮으시겠지만 justin84124@nate.com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2013.09.25 13: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